인터파크 매각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 최대 주주인 이기형 대표와 특수관계인은 최근 nh투자증권을 매각자문사로 선정해 인수 후보를 물색 중인 것으로. 인터파크 6490 062 가 매각 예비입찰을 진행한 결과 주요 인수 후보사들이 불참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급락하고 있다.


인터파크 매각 속도 中 트립닷컴 국내 시장 진출 본격화할까 아주경제

회사 측은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되거나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전했다.

인터파크 매각. 사진인터파크 30일 ib업계에 따르면 유력 인수 후보로 꼽힌 야놀자가 인터파크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올 1분기에도 61억원의 적자를 냈다. 1997년 데이콤의 자회사 데이콤 인타파크라는 이름으로 분리독립했고 1999년 7월.

앵커국내 1세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인터파크의매각이 추진됩니다온라인 쇼핑의 한 획을 그었던 이커머스 업체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주요 사업의 실적 부진을 이겨내지 못한 것으로 풀이됩니다김기송 기자 인터파크가 매물로 나왔다고요기자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인터파크 최대. 인터파크 시가총액은 13일 기준으로 5천600억원이다. 이에 따라 이커머스 시장 강화를 위해 눈치를 보던 유통업계의 관심도 높아질 전망이다.

인터파크 측은 다음 달 예비입찰 진행을 목표로 한다. 23일 재계 등에 따르면 야놀자는 인터파크 매각 주관사인 nh투자증권으로부터 티저레터를 수령해 인수를 긍정적으로 검토 및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인터파크 매각 인수합병ma 인수전 치열 인터파크 관련주.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최근 인터파크 매각 예비 입찰에 참여했다. 인터파크가 매각주간사를 선정하면서 매각을 검토하고 나선 것. 인터파크 주가는 매각 검토 소식이 알려진 이후 연일 급등세를 보였다.

따라서 여기어때가 인터파크를 인수하기 위해서는 사모펀드pef 등을 구성해 자금을 끌어와야 한다. 인터파크 매각추진 소식 -2021년 7월 13일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가 매각을 추진한다는 소식 에 주가가 한때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매각 대상은 이 회장이 보유한 인터파크 지분 28 가량이다.

인터파크의 몸값도 매각에 유리한 요소다. 인터파크 최대주주인 이기형 대표 등은 최근 nh투자증권을 매각자문사로 선임하고 지분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5000원대를 유지하던 주가는 15일 한때 1만1300원까지 치솟았다.

인터파크가 하락 출발했다2일 오전 9시 18분 기준 인터파크는 072. 1일 오전 9시43분 기준. 국내 1세대 온라인몰 인터파크가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1세대 이커머스 인터파크 매각 추진매각가 1600억원 전망인터넷 서점과 공연 티켓 예매 등으로 잘 알려진 1세대 전자상거래 업체 인터파크매각이 추진된다. 거래 대상은 이기형 대표이사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 약 284를 포함한 경영권이다. 인터파크는 12일 최근 엔에이치 NH투자증권을 매각 주관사로 선임하는 등 매각을 추진.

인터파크 매각 소식에 주가가 한때 상한선까지 치솟았다. 이 대표는 특수관계인을 포함해 28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경쟁 이커머스 업체와 차별화를 보이는데 성공했지만 최근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데다 대형 플랫폼 업체에 밀리며 수익성이 매년 위축되고 있는 점은 약점으로 거론된다.

3조4천억원 대에 신세계에 매각된 이베이코리아와 비교한다면 인터파크는 저렴한 매물인 셈이다. 인터파크의 시가총액은 14일 기준 5천600억원 대로 매각 대상인 2841를 단순 계산할 경우 1천600억원이 채 되지 않는다. 국내최초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가 매각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한때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인터파크는 1995년 데이콤의 사내베처육성프로그램인 소小 사장제에서 출발해 1996년 6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은 인터파크 사옥 전경. 티저레터란 잠재투자자에게 매각물건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해 투자관심을 유도하는 투자유인서를 뜻한다.

그러나 이 같은 분위기에도 관련 업계에서는 인터파크 매각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한다. 앞서 인터파크는 지난달 nh투자증권을 매각 주간사로 선정하고 인수 후보를 물색해왔다. 기존 유력 인수 후보였던 야놀자 네이버 카카오가 불참한 가운데 여기어때와 트릿닷컴만 아직 관심을 보이고 있다.

수조원에 달했던 이베이코리아와 달리 약 2000억원 내외의 몸값을 평가받는 만큼 가격에 대한 부담은. 여기에 경영권 프리미엄을 더하면 매각가는 1500억원에서 2000억원 수준으로 거론된다. 매각 대상은 인터파크 최대주주인 이기형 대표와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지분 28412306만3595주다.

국내 1세대 이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035080 가 이달 말 본격적인 매각 절차를 진행한다. 인터파크 인수 트립닷컴 참여설. 기업 소모품 구매 대행 자회사인 아이마켓코리아와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지난 7월 매물로 나온 이기형 대표 및 특수관계인 지분 2841.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의 매각 주관사 nh투자증권005940 은 최근 원매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서im 발송을 시작했다. 언론에 따르면 인터파크 매각 주관사인 nh투자증권은 10여 곳의 잠재 후보자와 비밀 유지 약정을 맺고 투자설명서를 발송했다고 하며 8월 31일 예비 입찰이 진행되었다.

여기에 경영권 프리미엄을 더하면 매각가는 1500억 원에서 2000억 원 수준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핵심 캐시카우인 아이마켓코리아가 매각 대상에서 빠지면서 매력이 떨어졌기. 그러나 인터파크가 지난해 258억 원의 적자를 낸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23억 원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수익성이 좋지 않아 투자자 모집에.

프라임경제 국내 1세대 이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035080 인수에 야놀자에 이어 중국의 트립닷컴도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 인터파크 시가총액은 4587억원12일 종가 기준으로 매각 대상 지분2814의 단순 시가는 1300억원자회사 가치 포함 정도다. 인터파크 매각대상 지분 가치는 약 1300억원이다.

업계에서는 인터파크 매각가가 1천600억원 안팎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인수 대상은 이기형 인터파크 창업주 등이 보유한 인터파크 주식 28이며 매각대상 지분 가치는 약 1300억 원입니다. 국내 1세대 이커머스인 인터파크 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상태입니다.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 최대 주주인 이기형 대표와 특수관계인은 최근 nh투자증권을 매각자문사로 선정해 인수 후보를. 인터파크 지난해 매출액은 3조1692억원으로 전년보다 71 줄었고 11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적자전환했다. 이 대표의 보유 지분은 최근 주가 기준 약 2000억 원에 이른다.

실제 인터파크의 이커머스 시장 내 점유율은 2에 불과하다. 4600억원대였던 시가총액은 한때 7700억원 수준을 찍었다.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실적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로 경영에 어려움이 있는 이유도 있지만 이베이코리아가 신세계그룹 이마트에 인수되는 등 이커머스 시장이 대형화되면서 자체 성장이. 현재까지 7곳 내외의 회사가 투자설명서를 수령해 인수 의사를 드러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최근 nh투자증권을 매각주간사로 선정해 매각을 검토 중이다.

인터파크 예상 매각가는 2000억3000억 원으로 거론되지만 2020년 말 기준 여기어때의 현금성 자산은 323억 원에 불과하다. 전날 매각 관련.


인터파크 매각 기대감에 아이마켓코리아도 급등 한경닷컴


숫자로 읽는 세상 몸값 올랐을 때 팔자 인터파크 Ma시장 나온다 한경닷컴


단독 토종 1세대 이커머스 인터파크 매물로 나왔다 한경닷컴


야놀자 인터파크 2940억원에 인수 해외여행 시장 본격 공략 조선비즈


1세대 전자상거래 업체 인터파크 매각 추진 한경닷컴


1세대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 매각 추진 경향신문


인터파크 매각 기대감에 4일 연속 상승 행진


뉴스핌 이커머스 1세대 인터파크 팔린다 관전포인트 3가지


M A 핫이슈 인터파크 매각 추진 쌍용차는 매각 정지작업 中 헤럴드경제


M A 매물로 나온 인터파크 주식시장 반응은 M A 매물로 나온 인터파크 주식시장 반응은


코로나 직격탄 이커머스1세대 인터파크 매물로 롯데 카카오 물망 뉴스웨이


인터파크 M A 시장 매각 추진 소식에 주가 급등


몸값 껑충 이베이코리아 신화 이룰까 인터파크 매각 추진


인터파크 매각 인터파크 쇼핑몰 이커머스 상한가 온라인몰 인터파크 티켓 Youtube


인터파크 매각과 관전포인트


크게 노는 야놀자 인터파크 품는다 매일경제


1세대 쇼핑몰 인터파크 매각 추진 인수 후보는 Save Internet 뉴데일리


초점 주인 찾는 인터파크 구매 수요 있을까


텅 빈 깡통 될라 인터파크는 매각 흥행 실패

Next Post Previous Post
No Comment
Add Comment
comment url
Advertisement here
Advertisement here
Advertisement here